SUCCESS STORY 파워셀러 성공담

경험자들이 직접 전해주는 성공과 극복의 진솔한 이야기, 이제는 파워셀러가 된 그들의 성공 Real Story를 들어보십시오
게시판 내용 보기
제목 [가나양말] 판매자교육을 통해 시장을 읽고, 성공의 기회를 잡아라
항목 패션/뷰티 파워셀러명 김용회 등록일 2016.11.23 조회수 2138

파워딜러 전격 인터뷰
 
가끔은 혼자 아무리 고민해도 답이 보이지 않던 문제가 사람을 만나 대화를 하는 순간 너무 쉽게 해결될 때가 있다. G마켓 파워딜러 가나양말의 김용회 대표는 사업을 운영하며, 정체기가 올 때면 판매자교육센터를 찾아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곤 한다. 새로운 트렌드나 시장의 변화를 파악하는 것도 좋지만,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판매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자면, 꽉 막혀있던 자신의 생각도 전혀 새로운 방향으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업은 결국 사람이 키우는 일이고, 그렇기 때문에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는 김용회 대표. 후발주자, 그것도 저가상품 등의 부침이 큰 양말 카테고리에서 매년 두 배씩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김용회 대표의 성공비결은 사람에 있었다.
광고이미지
 
 
“5년 전 한 아이의 아빠가 되면서 좀 더 나은 인생으로의 터닝포인트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고민도 많았지만, 용기를 내어 창업을 준비하게 됐죠. 마침 그때가 스마트폰 시장이 커지던 시기라 향후 온라인 거래가 활발해지지 않을까란 기대에서 온라인 창업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사실 창업을 하겠다는 생각만 했지만, 그래서 어떻게 할지에 대한 방법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이베이판매자교육센터, 소상공인회 등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죠. 그러던 중에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던 예비 창업자를 만나 동업을 하게 됐습니다.”
 
 
“저희 가나양말은 이름 그대로 양말, 단일품목으로 승부수를 던지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실생활에서 자주 착용하는 양말을 콘셉트로 소품종으로 판매하는 대신 품질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어요. 또 대량판매 방식으로 제작단가를 낮춰 가격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광고이미지
 
 
“앞서 말했듯이 품질향상 및 가격경쟁력확보에 비중을 두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창업 전 수강했던 판매자교육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품질지수 관리, 모바일에 맞는 상세페이지 작성, 상품구성 방법 등 오픈마켓 판매율 향상 방법을 미리 숙지하고 판매초기부터 적극적으로 활용한 편인데요. 그 덕분에 후발주자임에도 매년 두 배 정도 성장하며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업을 할수록 가장 중요한 건 결국 사람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저희도 다 직장생활을 해봤기 때문에 직장인의 애환을 알거든요. 그래서 최대한 직원 입장에서 부조리한 일이 없도록 신경 쓰는 편이에요. 또 직원들과 저희 회사의 비전을 자주 공유하는 편입니다. 함께 성공하자는 동기부여가 되거든요.”
 
 
“오픈마켓 사업은 건 물 위에서 수영하는 것과 마찬가지란 생각이 듭니다. 시장 흐름에 발맞추는 걸 멈추는 순간 가라앉을 수밖에 없거든요. 그런데 사업을 하다보면 정말 정체기가 와요. 그럴 때는 판매자교육센터를 다시 찾는 편입니다. 1:1 컨설팅 교육을 신청하거나, 판매자 모임이나 담당MD와 미팅도 갖고요. 신기하게 혼자 아무리 머리를 싸매고 있어서 답이 안 나오던 문제들이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주고받는 동안 실마리가 잡히더라고요.”
 
광고이미지
 
 
“저희는 경영진이나 직원 모두 판매자교육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편이에요. 직원들의 경우엔 한 달에 한 번은 무조건 직접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고요. 실제로 최신의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및 운영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좋고, 일단 참석하는 것만으로도 자극도 되고 많은 정보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추천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모바일이 판매플랫폼으로서 중요해진 만큼 모바일에서 노출도가 높은 기획전 등을 자주 활용하는 편입니다. 노출이 되어야 판매 역시 이루어지는 법이니까요.”
 
 
창업을 결심하고 시장에 진입하셨다면 버텨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판매에도 때가 있다고 현재 위치에서 판매자로서 할 수 있는 노력들을 다하고 기다리다 보면 물이 흐르듯 자연스럽게 판매의 물고가 터진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그랬습니다. 그래서 힘든 시기지만 조금 더 힘을 내 버텨보자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아무래도 경제가 어렵다보니 저가 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좀 더 저렴한 가격대의 상품들도 확대해 판매할 예정입니다. 또 반대로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중국산 저가상품에 대응하기 위한 한국브랜드를 가진 프리미엄 제품들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광고이미지
 
미니샵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