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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QnA] 수익률 대비 광고비용을 똑똑하게 진행하는 방법은?
항목 마케팅 등록일 2017.03.02 조회수 1001

Q.

수익률 대비 광고비용을 똑똑하게 진행하는 방법은?

A. 경제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로그분석을 통해 매출에 따라 유입수와 전환율을 확인하여 광고비용을 책정하여야 합니다.

* 로그분석을 위한 기본개념

- 전환이란?
광고비용 / 전환수 = 1인이 구매를 하는데 들어간 광고비용
총 매출 / 전환수 = 1인 평균 구매 금액의 객단가

* 매출집계표

- 매출 / 전환수 = 객단가
100,000 / 5명 = 20,000원
- 매출= 전환수 x 객단가
100,000 = 5명 x 20,000원
- 전환수 / 유입수 = 전환율
5명 / 100클릭 = 5%
- 전환수 = 유입수 x 전환율
5명 = 100클릭 x 5%
- 매출 = 유입수 x 전환율 x 객단가
100,000 = 100클릭 x 5% x 20,000
- 광고수익률 = 매출 / 비용
1000% = 100,000 / 10,000
- 광고총비용 / 전환수 = 1인당광고금액
10,000/5명 = 2,000원

종합하여 계산해본다면,

내 1개의 상품 객단가 20,000원 상품의 마진율이 10% 였다면 손익분기점
내 1개의 상품 객단가 20,000원 상품의 마진율이 11% 이상일 때 이익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 - 상품의 구성
객단가를 높이는 방법 - 상품의 개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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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내용
1. CPM, CPC, 스마트클릭 광고 수익률 분석
2. 로그 분석기 적용방법 및 로그기록 분석 방법
3. 고객 접점에 대한 이해와 키워드 세분화 방법
4. 수익률 구조 설명 및 계산방법
5. 수익분석을 통한 매출 늘리는 노하우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