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STORY 파워셀러 성공담

    경험자들이 직접 전해주는 성공과 극복의 진솔한 이야기, 이제는 파워셀러가 된 그들의 성공 Real Story를 들어보십시오
    게시판 내용 보기
    제목 [퀸스타운] 13년 차 '롱런'의 비결은 고객과 제조사의 신뢰
    항목 패션/뷰티 파워셀러명 퀸스타운 등록일 2018.03.02 조회수 1348

    파워딜러 전격 인터뷰
     
     
    “1990년도 초반부터 대기업 브랜드 제품들을 판매하는 화장품 대리점을 운영해오다 2000년대 들어 온라인 유통이 활성화되기 시작하자 저희도 2006년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당시 온라인에서는 유명 브랜드 제품을 남들보다 조금 저렴하게 판매하면 매출이 보장되었기 때문에 화장품 대리점으로서 이점이 많았죠. 일종의 ‘업계 관행’이기도 했고요. 하지만 어느 날 이런 제품 코드들이 잠겼어요. 알고 보니 온라인 시장에 화장품 브랜드사들이 공식적으로 뛰어들면서 유통 루트가 막히게 된 것이었죠. 이후 대체 상품을 찾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각자 취향이 다른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트렌드 시장, 틈새시장에 주력했죠. 아직도 계속 노력하는 중이고 80% 이상은 회복했다고 생각합니다.
     
     
    “화장품의 가격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소는 브랜드와 마케팅입니다. 그다음이 제조사의 제조기술과 용기의 퀄리티, 원자재 순인데요. 사실 유명 브랜드의 비싼 제품과 저희 제품 간에는 브랜드와 용기의 차이만 있을 뿐 성분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시중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제품 A가 있다면 저희 제품 역시 비슷한 수준의 성분이나 향, 발림 등을 연구해서 고객들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거든요. 브랜드와 마케팅에서 따라갈 수는 없지만,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한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격과 품질뿐 아니라 2030 여성과 남성으로 타깃을 맞춰서 상품을 구성했는데요, 최근에는 염색 모발용 컬러 트리트먼트나 그루밍족(여성의 뷰티에 해당하는 남성의 미용)이 선호하는 남성 기초화장품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광고이미지
     
     
    ”사실 저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얼마나 지속력이 있는가?’입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계속 공급할 수 없다면 의미가 없다고 보거든요. 반면 제조사가 바뀌지 않고 균일한 품질로 제공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팬 고객이 생기기 마련이죠. 비록 시중에서 인기가 많지 않은 제품이라도 쓰는 분들은 꾸준히 사용할 텐데 어느 날 갑자기 사라져버린다면 재구매 고객에게 큰 실망을 안기게 되니까요. 따라서 제조사를 선택할 때도 장기간 함께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70% 이상 재 구매율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도, 고객이 다른 브랜드로 갈아타더라도 대부분 우리 마켓의 제품을 사용해주시는 것도 모두 그 덕분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지속성 여부와 함께 고객의 컴플레인을 얼마나 반영할 수 있는지, 기술력이 얼마나 뒷받침되는지도 함께 고려하고 있습니다. 365일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스노 볼을 굴린다는 생각을 갖고 꾸준한 신뢰를 바탕으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불만이나 불편사항이 접수되었을 때는 최대한 직원들과 논의를 하고 제조사에 개선점을 의뢰해서 기술력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트 제품인데 단일품만 구매하길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희도 완제품을 받다 보니 고객의 요청을 모두 들어드리기는 어렵지만 그런 요구가 많아질 경우 단독 제품으로도 구성하는 등 최대한 수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CS에 있어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상담입니다. 그래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직원을 상담원으로 채용해서 고객 문의에 응대하고 있어요. 또한 피부 관리 자격증이 있는 오프라인 판매 화장품 전문가들의 조언도 상담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광고이미지
     
     
    “화장품 마케팅은 디자인 요소도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 회사에도 디자이너가 근무하고 있긴 하지만, 1차로 전문 디자인 회사나 브랜드 본사에 외주를 의뢰해서 제작해옵니다. 비용을 들이더라도 완성도를 높이는 게 중요하다는 생각에서죠. 이렇게 기본 콘셉트와 레이아웃이 완성되면 시즌, 행사 콘텐츠 등의 경우 회사 내부 디자이너가 2차 가공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디자이너의 의견은 물론 상품별 담당자들의 의견, 이베이 MD분들의 조언까지 듣고 시즌별 배너나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사실 OEM 화장품은 소량으로 생산할 수 없고, 기본적으로 몇 만 개 몇 천 개가 기본 수량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제작해둔 제품이 팔리지 않고 재고로 쌓인다면 막대한 손실을 안을 수밖에 없죠. 성급하게 시작했다가 손해를 많이 보는 분야가 바로 이 화장품 OEM입니다. 게다가 갈수록 성분에 민감해지고 있고 가격 경쟁력 또한 강화되는데다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는 원료 특성상 원료를 누군가가 선점해버린다면 난관을 겪기도 합니다. 다행히 저희는 제조사와 신뢰를 쌓아왔기 때문에 지금의 수준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고, 다행히 제조사에서 제품 보관까지 맡아주셔서 창고를 크게 늘리지 않고서도 비교적 수월하게 운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신뢰를 기반으로 한 편안함이라고 할까요?(웃음) 이런 관점에서 봤을 때, 재고의 관리 및 소진은 경영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예요. 유통기한이 36개월에 불과한 제품이기 때문에 이베이 MD의 조언에 따라 지속적으로 행사를 실시해 재고가 쌓이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고이미지
     
     
    "개인적인 말씀을 드리자면 저는 현재 아버지의 가업을 돕고 있습니다. 행정 관련 학과를 전공했지만 이 분야에 큰 매력을 느꼈거든요. 과거 대기업 제품을 온라인에서 유통하던 시절 역시 장점이 없었던 건 아니지만, 현재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찾아내고 신규 아이템을 발굴해내는 일 역시 긍정적인 미래로 다가옵니다. 또한 특정 상품에 한정해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미니숍에서 엄선된 제품을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비해 놓으려고 노력하고 있고요. 앞으로도 제품 성능 면에서 고객들을 실망시켜드리지 않고, 여느 브랜드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제품으로 많은 분들을 행복하게 해드리려고 합니다. 항상 저희 제품을 구매해주시는 고객들께 감사드리며, 큰 욕심 없고 항상 오늘만 같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임하겠습니다.”
     
    광고이미지
     
    미니샵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