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information 업계소식

    오픈마켓  파워셀러로 가는 발 빠른 정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업계 동향을 확인하십시오
    게시판 내용 보기
    제목 [18년 12월호] 키워드로 알아보는 유통업계소식
    등록일 2018.11.20 조회수 186

    유통업계 소식
     
    이미지 
    쿠팡로지스틱스 출범 쿠팡 거점 열고 택배사업 본격 진출
     
    쿠팡의 배송 전문 자회사인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대구에 첫 배송 거점을 열고 전기 화물차를 기반으로 한 택배 운송업을 시작했다. 지난 9월 국토교통부의 심사를 거쳐 신규 택배 운송 사업자로 승인받은 것. 쿠팡은 당분간 자체 배송 물량만 취급하며 전국 각지에 캠프를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쿠팡은 올해 1월부터 지난 9월 중순까지 로켓배송으로 약 2억 6100만 건의 물류를 처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미지 
    위메프 슬라이드 모바일 잠금 화면 열면 포인트가 쌓인다
     
    위메프는 최근 핸드폰 잠금 화면에서 특가 상품의 가격 정보를 한눈에 보고 적립 포인트도 쌓는 ‘위메프 슬라이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용자는 휴대폰을 열 때마다 특가 정보를 확인하고 잠금을 풀 때마다 포인트도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위메프 종합 O2O(온오프라인) 서비스 ‘커핑’은 ‘위메프오’로 바뀌었다. 가까운 거리에 있는 매장에서 바로 음식이나 음료를 주문해서 가져갈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미지 
    중소기업 상품전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중소기업 상품전 열어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H&B(헬스 앤 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오는 12월 말까지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즐거운 동행’ 중소기업 상품전을 개최한다. 올리브영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즐거운 동행’ 상품들을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전면 노출하며, 온라인몰에서는 ‘오늘의 특가’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프라인은 강남본점과 가로수길중앙점 등 대표 매장 38곳에서 행사가 열리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18년 11월호] 키워드로 알아보는 유통업계소식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